반려동물보건계열

반려동물보건계열의 교육목적은 반려동물산업 발전에 따른 동물보건의료환경 개선을 위한 '전문적인 동물보건사 인재양성' 입니다.

이에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능력 외에도 협업능력, 지도력, 직업윤리, 동물생명존중에 대한 인식을 갖춘 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동물보건·간호복지

동물병원에서 수의사를 보조하며 간호, 응급처치, 임상병리, X-ray촬영, 각종 검사, 차트관리 등을 수행하기 위한 전문교육을 받습니다. 반려동물보건계열의 전공자라면 동물보건사(동물간호복지사/수의테크니션)로 진출이 가능하며, 심층적인 동물보건 관련 필수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합니다.

과정 자세히보기

반려동물관리계열

반려 인구 1,500만 시대로 접어들며 펫코노미(Pet+Economy) 시장의 활성화로 동물 관련 산업은 크게 증가함께 따라 동물관련 직업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직업선호도 또한 증가하며 본교의 반려동물관리계열에서 실무를 익히고 동물사육사, 반려동물훈련사, 아쿠아리스트, 반려동물미용사, 반려동물매개심리상담사, 반려동물창업 심화과정을 통해 동물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특수동물사육
  • 반려동물행동교정
  • 아쿠아리스트
  • 반려동물(애견)미용
  • 반려동물창업
  • 반려동물매개심리

실제 동물들을 사육관리하면서 체득하는 학문으로 동물원이나 생태박물관에서 사육되어지고 있는 야생동물부터 가정에서 길러지는 다양한 희귀 애완동물의 습성 및 생태에 대해 연구하고 보다 자연에 가까운 사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비바리움 제작 실무를 학습합니다.

과정 자세히보기

반려동물 행동학 기초지식에 바탕을 두고 가정의 반려동물 관리에 요구되는 기본적인 동물훈련 기술과 이상 행동의 교정방법을 학습하여 반려동물이 사람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교육 합니다. 특히 적용범위가 넓은 긍정강화훈련, 클리커트레이닝을 통해 반려견 뿐만 아니라 동물원에서 사육하는 대동물, 소동물, 해양동물 등도 훈련이 가능합니다.

과정 자세히보기

세계 3대 반려동물로 손꼽히고 있는 어류에 대한 전반적인 사육 지식과 기술을 배웁니다. 해수/기수/담수 등 다양한 수중생물이 살 수 있는 환경에 대해 이해하고 그에 맞는 수질을 직접 관리할 수 있는 실력을 쌓을 수 있고, 관상어의 종류와 생물학적 특성, 관상어의 주요 질병증상과 대처 방법, 관상어의 번식과 사육 방법, 수중 식물의 종류와 특성을 학습합니다.

과정 자세히보기

펫숍, 애견카페, 아쿠아리움, 동물체험학습장, 동물관련카페, 반려동물용품업체, 애견호텔, 애견훈련소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미용실습시 펫 클립과 쇼 클립 등의 전문적인 미용 기술을 실습함으로써 애견 미용에 대한 완성도를 높일 뿐 만 아니라 최근 많이 기르고 있는 고양이 미용 또한 학습함으로써 반려동물 미용사로서의 전문성과 실무 적응력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과정 자세히보기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상품이 등장하면서 반려동물(Pet)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인 ‘펫코노미’라는 신조어가 탄생했습니다. 실제 많은 반려가구에서는 반려동물용품 지출비용이 패션/뷰티상품 지출을 넘어섰고 반려동물분야 상품은 꾸준히 세분화되고 다양해지고 있기에 본과정에서는 반려동물산업의 실무를 학습합니다.

과정 자세히보기

복지관, 동물사육사, 매개치료도우미, 아동심리상담사로 진출할 수 있으며, 도움을 필요로 하는 클라이언트와 목적에 맞게 훈련된 치료도우미동물 그리고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매개심리사의 의도적이고 계획적인 활동을 통하여 인지적, 정서적, 사회적, 교육적, 신체적 발달과 적응력을 향상시킴으로서 육체적인 재활과 정신적 회복을 추구하는 전문적인 분야입니다.

과정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