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동물사육 동물사육사


동물사육분야는 실제 동물들을 사육관리하면서 체득하는 학문으로 동물원이나 생태박물관에서 사육되어지고 있는 야생동물부터 가정에서 길러지는 다양한 희귀 애완동물의 습성 및 생태에 대해 연구하고 보다 자연에 가까운 사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비바리움 제작 실무를 학습합니다.

아쿠아플라넷63 아쿠아리스트 취업성공
특수동물사육사, 동물사육관리사, 동물원사육사되는법

교육목표·목적

반려 인구 1,500만 시대로 접어들며 펫코노미(Pet+Economy) 시장의 활성화로 동물 관련 산업은 크게 증가함께 따라 동물관련 직업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직업선호도 또한 증가하며 본교의 반려동물관리계열에서 실무를 익히고 동물사육사, 반려동물훈련사, 아쿠아리스트, 반려동물미용사, 반려동물매개심리상담사, 반려동물창업 심화과정을 통해 동물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동물사육 시설

생동감 넘치는 동물사육시설에서 특수동물부터 천연기념물까지 다양한 동물(포유류, 양서류, 조류, 어류, 파충류, 곤충)들을 사육하고 관리하는 실무를 배우게 되며, 졸업 후 동물을 사육하는 모든 곳! 동물원, 생태 박물관, 아쿠아리움, 펫숍으로 취업 또는 동물관련 업종으로 창업이 가능합니다.

얼라이브(Alive) 동아리 선배들의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학생들의 모임. 100여종 이상의 다양한 개체들의 사육부터 사육장관리 방법을 공유하며 연구합니다.

동물분야 실무진 포진

동물분야에서 유명한 전문가들이 포진되어 있어 현장의 생생함을 전달하고 교수진의 실전수업을 통해 동물사육 전문가로서 핵심실무를 배울 수 있습니다.

YTN 뉴스

동물농장,
세상에 이런일이

나혼자 산다

동물 관련 유관업체에 교수님과 함께 방문하여, 전공과 취업에 대한 탐색을 하게 되는데요. 실내외 동물원, 특수동물유통업체, 생태공원, 동물테마카페, 동물사육사와의 간담회 등 다양한 현장 수업을 진행합니다.

특수동물유통업체 탐방

동물원 사육사 간담회

동물테마카페 탐방

상생을 위한 동물유관업체 MOU

한국양서파충류협회, 푸드웜, 은산어울림생태박물관 등 반려동물 유관 업체들과의 산학협력 MOU를 통해 취업연계 및 현장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양서파충류협회

푸드웜

은산어울림생태박물관

관련자격증

양서파충류관리사, 관상어관리사, 특수동물관리사, 반려동물관리사, 스킨스쿠버, 오픈워터 자격증 등이 있습니다.

진출분야

실내외 동물원, 관상어관리사, 동물테마파크, 아쿠아리움, 생태박물관, 체험학습장, 동물관련카페, 아쿠아리스트, 수족관유통업체, 아쿠아펫, 야생동물보호 관련 회사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취업성공 사례

아쿠아플라넷63

윤○홍ㆍ안○호

이화여대 의대
실험동물실

반○현

상담신청